Home > 도서정보 > 신간/개정 도서 > 글로벌 다문화 이해
글로벌 다문화 이해
신군재
15,000원
262 면
2017년 02월 25일
변크라운판
978-89-468-0661-0
 
   
세계는 운송·통신 기술의 발전, 정치적 이데올로기의 붕괴와 더불어 글로벌화가 진전되면서, 기존의 유형재뿐만 아니라, 지식․정보 및 인적의 교류가 활발해지고 있다. 무한경쟁시대인 글로벌 시대에서는 한류열풍에서 보는 바와같이 문화적 경쟁우위가 곧 국가의 경쟁력 우위로 이어지고 있다. 즉, 한류열풍으로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시아뿐만 아니라 과거 우리가 부러워하고 쫒아가고자 하였던 서구인들도 역으로 한국 문화를 부러워하고 배우고 있다. 
또한, 4차산업시대에서 창의적 아이디어가 중요한 국제 경쟁력 요인으로 부각되고 있다. 창의적 아이디어 는 다양성을 수용함과 동시에 자신 문화적 우위요소와 타 문화의 요소를 결합하는 열린 사고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글로벌 환경의 변화에 따라 본 서는 글로벌에티켓이나 매너중심으로 되어있는 기존의 내용에서 벗어나, 우리 스스로보다 외국인이 부러워하는 한국문화에 대하여 우리나라 젊은이들이 자부심을 갖도록 하고, 우리와 다른 타 문화를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문화적 차이를 활용한 성공한 기업과 이를 무시하여 실패한 기업이나 제품을 소개하면서 문화를 활용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체득토록 하여 날로 어려워지는 취업난에 대한 새로운 길을 모색토록 함과 동시에 수출드라이브 정책을 통한 국가발전에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제1장 글로컬라이제이션과 문화
제2장 다문화 및 대중문화
제3장 문화분류 및 동서양 문화차이
제4장 요인별 문화차이 미치 에티켓
제5장 글로컬라이제이션과 비즈니스
∙ 현, 신라대학교 상경대학 무역학과 교수
 
 
150-105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평로21길 26 (2504호) Tel. 02-719-3621~4 Fax 02-719-3625 E-mail : muyok@unitel.co.kr
 
www.muyokpub.co.kr
COPYRIGHT 2010 무역경영사 ALL RIGHT RESERVED